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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상위노출, 인스타그램키워드 키워드 뽑는법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관리자 시스템을 활용하자)

loylee1222 2023. 9. 14. 16:18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활용하기

 

우선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이 들어간다.

회원가입을 해야하지만, 금방한다.

https://searchad.naver.com/my-screen

 

네이버 검색광고

 

searchad.naver.com

회원가입이 됐다고 생각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겠다. 

이제 빨간색으로 표시된 광고시스템을 눌러 들어가준다. 

 

그럼 이런창이 뜬다. 

맞다 말그대로 키워드 광고를 할 수있는 곳이고, 여기서 파워링크나 파워컨텐츠

쇼핑 검색등을 상위에 뜰 수 있도록 할수있다. 

우리가 키워드를 뽑는 이유는 SEO(검색엔친최적화)를 위해서고, 사람들이 많이 찾는 키워드를 뽑기위해서다.

 

즉, 유료가 아닌 무료로 검색어 상위에 띄우는게 목표이기에 저 시스템은 활용하지 않을거다. 

 

이제 도구를 클릭한다.

 

여기서 키워드 도구를 클릭해준다. 

 

그럼 이런창이 뜬다. 

 

키워드란에 내가 적을 글, 주제로 발행하고 싶은 글의 키워드를 검색해본다. 

(한번에 5개까지만 검색가능하다)

 

나는 바람막이, 가을옷, 재킷, 후드티를 찾아봤다. 

검색량이 꽤 많다. 이렇게 사람들이 찾는 검색키워드에는 시즌성과, 사람들이 심리가 담겨있다.

그래서 재밌다.

 

그럼 연관키워드 조회에서 월간 검색수가 어느정도 됐는지 뜬다. 

 

다른거 필요없다. 월간 클릭수만 보면된다. 

평균클릭수나 클릭률까지 설명하려면 복잡하다. 니즈가 있다면 업로드하도록하겠다. 

 

여기서 S라고 적힌건 '특정시기나 계절에 따라 조회수과 광고효과가 급등하는 키워드'다.

즉, 검색이 많이되기도 하지만, 상위노출의 경쟁이 치열하다는 뜻이기도하다. 

그래서 퀄리티 있게, 적당한 경쟁률의 키워드를 고르는것도 중요하다. 

 

키워드의 검색량이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은 키워드를 적고 그걸 내가 원하는 포스팅 본문에 잘 섞어넣는다. 이게 핵심이다.

또한, 아무리 포스팅을 열심히 해도 사람들이 찾지 않는 검색어라면 그것도 허탈한일인거다!

(사실 나는 이렇게까지는 안하지만, 태그를 달때 참고하기는 한다)

 

이제 이걸 보기 쉬운 자료로 만드려고 한다면

 

다운로드를 누르면 이게 엑셀파일로 가공된다.

그럼 엑셀 필터를 씌워서 나만의 자료로 가공하면 끝!

 

네이버 데이터랩 활용하기

네이버 데이터랩을 활용하는 방법도있다. 

 

https://datalab.naver.com/

 

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의 검색 트렌드 및 급상승검색어 이력, 쇼핑 카테고리별 검색 트렌드 제공

datalab.naver.com

 

홈에서 어떤 검색어가 인기가 있었는지 알 수 있다.

어제나 오늘 비가와서 그런지 우비에 대한 검색어가 높고, 가을에 들어서고 쌀쌀해지는 시즌이라 

가을옷이 상단에 떠있다. 

 

이런 데이터를 참고해서 컨텐츠를 만들어도 된다. 

 

검색광고에서 쳤던 키워드를 똑같이 쳐봤다. 

일자별 검색량이 어느정도인지 뜬다. 

이것도 엑셀파일로 만들어 가공할 수 있다. 

 

허나, 키워드를 잘뽑는다고 해도 중요한건

글의 퀄리티와 블로그 지수다! 아무리 키워드를 잘뽑아도

블로그지수가 낮거나 글의 퀄리티가 낮으면 상위노출이 되기 어렵다.

 

인스타 태그뽑기

인스타 태그를 뽑는것도 똑같다.

나는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을 활용한다.

우리나라는 네이버 검색량이 60%인 국가다. 물론 구글검색량이 늘었다해도 (유튜브, 구글 다 포함해서다)

압도적인 1위는 네이버라는 것. 

 

그래서 인스타 태그를 달때도(업무적 마케팅을 하기위한) 네이버 검생광고 시스템을 활용한다

 

그냥 내가 쓰는 팁들을 정리해봤다. 부디 모두 잘 되셨으면 한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을 달아주길 바란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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